티스토리 뷰

일주론_나체도화일주④ - 경오일주

야성적인 매력이 있는 경오일주-

경오는 달리는 백마를 형상하는 일주이다.

경(庚)금은 다듬어지지 않은 거칠고, 단단한 쇠나 검을 의미하며, 모든 천간 중 가장 강한 성품을 가진 천간이다.

기본적으로 경(庚)금은 의리가 있고, 강인한 성품으로 강인한 의지가 돋보이는 성격을 가졌다.

오(午)화는 생활에 필요한 실용적인 불을 뜻하며, 열의, 열정을 상징하는 오행이다.

또, 말을 뜻하는 오(午)는 야성적이며, 잘 뛰어다닐 수 있는 몸을 가진 동물로 재물을 향해 달려가는 지지이다. 원래 오(午)화는 부(富)에 대한 욕망이 남다른 지지다. 말은 근력이 있으며, 추진력이 있는 동물입니다. 반면, 남보다 잘 달릴 수 있는 동물이라 느리고, 게으르거나 무능한 동물을 보면 잘난척하며 무시하는 경향이 있는 동물이다. 

 

그러기에 경오일주 출생자는 남녀 모두 기가 센 편이고, 맡은 일에 충실하며, 앞으로 전진하는 야성적인 성격으로 재물복이 있는 일주라 하겠다.

일지에 정관을 두었기에 자영업보다는 조직(회사, 기관)에서 근무하는 것이 적성에 맞는 편이고, 언변이 좋고, 일도 잘하는 편이며, 처세에 능하여 타인에게 쉽게 호감을 얻을 수 있는 일주이다.

정관은 보통 조직(회사, 기관)을 의미하지만, 여성에게는 남편을 의미하는 지지이므로 경오일주 여성은 일지에 남편이 자리잡고 있어 남편과 인연이 각별하고, 남편 덕을 볼 수 있는 일주라 하겠다.

하지만, 경오일주는 나체도화일주로 일지가 목욕지이다.

목욕지 일주는 자신의 외모를 꾸미는데 관심이 많으며, 성적 호기심이 남다른 일주다. 그러기에 성행위를 무척 좋아하는 편이며, 경오일주 같은 경우는 다소 동물적이고, 야성적인 성행위를 좋아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유(酉)시에 태어난 사람은 이런 성향이 더욱 강해지고, 다소 변태적인 성행위를 즐기는 경향도 있습니다.

또한, 경오일주 여성은 귀여운 외모를 가진 여성이 많으므로 결혼 후에도 주변 남자들의 유혹이 많아 본인이 절제하지 못하면 바람이 날 가능성이 높은 일주이다.

 

경오 일주는 월지나 시지에 '자(子)가 있으며, 자오충으로 실직이나 이별수가 있어 안 좋지만, 이보다 더 안 좋은 경우는 월지나 시지에 '축(丑)'이 오는 경우이다.

이 경우는 원진, 귀문관살, 탕화살까지 다 작용하기 때문에 우울증, 조울증, 공황장애, 대인기피, 불면증 등 정신적 질환이 올 수 있고, 이혼, 사고 등 안 좋은 일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진다.

거기다 뜨거운 기운인 '오(午)'와 차가운 기운인 '축(丑)'이 충돌해 갑자기 화가 폭발해 분노하는 무서운 성격을 가질 수 있음으로 매우 조심할 필요가 있다.

이런 특수한 경우를 제외하고 일반적인 경오 일주는 일할 때는 프로페셔널하게 일하고, 일상에서는 풍류를 즐길 줄 아는 성격이다.

또한, 경오일주는 복성귀인(福星貴人)이 있는 일주입니다. 복성귀인은 복을 가져다주는 귀인으로 특히 재복과 연관이 깊은 귀인이다. 그래서 경오일주는 재복이 있는 사람이 많다.

경오일주는 사주에 '수(水)'가 있어야 발전성이 있고, 잘 살 수 있는데, 자(子)수 보다 해(亥)수가 있는 게 좋다. 만약 '수(水)' 기운이 강하다면 예술적 감수성도 강한데다 풍류를 즐기는 성향도 더욱 강해져 향락을 즐기려는 욕구가 강한 성격이라 하겠다.

경오 일주는 성격상 을미(乙未)와 가장 잘 맞으며, 가장 안 맞는 일주는 병자(丙子)일주이다. 통상적으로 오미합으로 인해 을미(乙未), 계미(癸未), 신미(辛未), 기미(己未)와 가장 많이 만나고, 간혹 정미(丁未)와도 만나는데, 원래 오미합은 현실적이고, 경제적인 커플이다. 그러다 보니 성격은 참 잘 맞는데, 문제는 미(未)가 경오(庚午)의 성욕을 채워주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해 종종 경오일주가 바람이 나는 경우가 생긴다.

그래도 경오 일주와 가장 잘 맞는 일지는 미(未)일 것이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