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주론_나체도화일주 ② - 을사 일주

 

 

을사 일주는 매력적인 요물 같은 일주입니다.

을사의 형상만 보더라도 여린 나무를 뱀이 감싸고 있는 형태니 참으로 오묘한 모습입니다. (수풀에 있는 뱀으로 해석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을(乙)목은 갑목처럼 큰 나무가 아닙니다. 오히려 을(乙)목은 갈대처럼 작고, 유연한 나무입니다.

그래서 바람이 불어도 뿌리가 뽑히지 않으니 아주 유연하고, 적응력이 빠른 나무입니다.

또, 뱀은 어떻습니까?

뱀은 우아하고, 영리하며, 교묘한 동물입니다.

물론 뱀은 냉혈동물이기에 어떤 사람들은 뱀(사巳)을 냉혈한으로 표현한 사람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건 사(巳)화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사람들이 하는 이야기입니다.

명리학적으로 사(巳)화는 뜨겁고 큰 불입니다. 그러기에 뱀띠는 따뜻한 인정과 감성을 지닌 사람이 많습니다.

다만, 뱀은 냉철한 판단력을 가진 동물입니다.

그러기에 그 판단력으로 사람을 가려 자신에게 해를 주거나 자신이 봤을 때, 나쁜 사람이라고 생각되는 사람에게는 아주 냉정한 태도를 취합니다.

이처럼은 뱀은 따스함과 차가움을 모두 지녔기 때문에 참으로 오묘한 동물입니다.

그래서 을사 일주도 그런 사(巳)화의 영향으로 평소에는 다정하고, 따뜻한 사람이지만, 자신을 공격하거나 자신에게 해를 입히는 사람은 냉정하게 쳐내는 성향이 있습니다.

 

을사 일주는 예술적 감각이 있으며, 따뜻한 감성을 지닌 언변이 뛰어난 사람이 많습니다.

이런 특징은 연애에도 유리하게 작용하여 이성에게 호감을 느끼게 합니다.

을사 일주는 상관이 나체도화에 해당하는 일주입니다.

이는 이성이 봤을 때, 상당히 치명적인 매력으로 작용합니다.

상관은 관(정관, 편관)을 치는 육친입니다.

그러기에 여자 을사일주는 남편 잡아먹는 일주라는 소리를 듣습니다.

물론 이것은 단지 상관이 도화이기 때문만은 아닙니다.

을사일주 자체가 고란살(과부살)을 가진 일주라 더 그런 말을 듣게 되는 것 같습니다.

고란살이라는 게 남자에게는 크게 작용하지 않지만, 여자에게는 잘 작용하는 살이라 일주에 고란살이 있으면 과부사주로 상관까지 있으면 남편 잡아먹는 사주라는 말을 듣게 됩니다.

을사 일주는 남녀 모두 이성에게 인기도 많아서 이성 문제가 잘 발생하는 일주입니다.

거기다 남녀 모두 성적 테크닉이 좋은 일주라 문란해지기 쉬운 일주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남녀 모두 이혼율이 높은 편입니다.

남자의 경우는 30대 중반부터 40대 사이에 이혼율이 높으며, 이혼 후 독수공방을 하며, 스스로 바람기를 반성한 후에야 결혼운이 좋아지고,

여자의 경우는 결혼 전에 아무리 조신했던 여자라도 결혼 후에는 정부(애인)와 부정을 저지를 확률이 높고, 성적으로 문란해지므로 이혼율이 높습니다.

특히, 사주에 재성(정재, 편재)이 많은 을사일주는 남녀 모두 이성관계가 복잡하며, 문란해질 수 있습니다.

을사 일주 남자 같은 경우는 조루 증상이 있을 수 있으며, 여러 이성을 찾아다니며 문란하게 관계를 하는 경향이 있어 허리나 하체에 병이 생길 수 있습니다.

원래 을사 일주 자체가 곡각살(뼈가 망가지는 살)을 지닌 일주라 허리디스크나 팔, 다리부상을 당하기 쉬운 일주이기 때문에 조심하지 않으면 디스크나 장애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만약, 을사 일주에 진(辰)토까지 있는 사주라면 천라지망에 해당하는 사주라 각종 사건 사고로 인생이 고달퍼집니다. 술(戌)토가 있으면 귀문관살에 해당하기 때문에 정신질환이 생길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 을사 일주는 인(寅), 묘(卯)가 공망이라 사주에 인(寅)이나 묘(卯)가 있으며, 형제, 동료, 친구가 공망에 해당하므로 형제, 동료(동업자), 친구의 덕을 볼 수 없습니다.

ㅇ ㅏ - 제가 을사 일주의 문제점을 너무 길게 얘기한 것 같은데, 일사일주가 꼭 나쁜 일주만은 아닙니다.

을사일주는 불에 타는 나무를 형상하는 일주로 새로운 모험을 즐기는 상당한 열정가로 잘 웃고, 명랑한 성격을 지닌 사람이 많습니다.

거기다 화려한 말솜씨로 사람을 사로잡는 힘이 있는 일주입니다.

그러기에 이성에게 인기가 많은 일주이기도 합니다.

특히, 사주에 토(土)가 있는 을사일주는 재능이 뛰어난 사람이 많습니다. (단, 진[辰]토와 술[戌]토는 좋지 않습니다)

또, 비겁, 인성, 재성, 관성이 다 있는 을사일주는 부귀한 사주라 하겠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