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주론 _나체도화일주 ③ - 계유일주

뭐가 있어보이는 신비한 분위기를 가진 계유일주 ~

계유일주는 비를 맞고 있는 닭을 형상화한 일주로 보통 검은 닭으로 표현합니다. (사주에서 수는 검은색으로 표현되거든요^^)

계(癸)수는 임(壬)수와 달리 현실적인 성격으로 이익을 잘 계산하는 성격을 가졌습니다.

또, 유(酉)금은 신(申)금과 달리 차분하고, 잘 갈아진 칼입니다.

유(酉)금에 해당하는 닭이라는 동물은 상당히 예민하며, 변덕이 심한 동물로 도화살을 가진 동물입니다.

그래서 계유일주는 감정 변화 및 감정 기복이 심해 기분이 좋을 때는 명랑하다가도 기분이 나쁠 때는 쉽게 우울해집니다. (좋은 환경에서 자란 계유일주는 그나마 밝은 기운이 있지만, 좋지 않은 환경에서 자란 계유일주는 우울함이 심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계유일주는 나체도화에 해당하는 일주로 뭔가 신비스러운 분위기를 가지고 있어 이성에게 인기가 많은 편입니다.

특히, 여자 계유일주는 여린 느낌과 신비감이 합해져 말을 하지 않아도 남자들에게 인기가 있습니다.

제 친구 중에도 계유일주가 있는데, 그 친구가 말수가 많지 않아 친구도 별로 없고, 동성에게는 상당히 인기가 없는 편이었는데, 남자들에게는 인기가 있어서 주변에서 신기하다고 했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니 그 친구가 동성이 봤을 때는 매력이 없어 보이고, 이성에게만 매력적으로 보였던 이유는 바로 신비감 때문이었던 것 같습니다. 동성이 봤을 때, 그녀는 전혀 신비해 보이지 않았지만, 이성만이 그녀의 신비감을 느낄 수 있었던 것이죠.  

아무튼 그런 이유로 계유일주는 이성에게 인기가 있는 일주입니다.

다만, 계유일주 자체가 남녀 모두 결혼운은 안 좋습니다. (특히 여성이 더 안 좋은 편입니다.)

결혼운이 안 좋다는 것은 조건이 나쁜 상대를 만난다는 것이 아니라 결혼 후 이혼율이 높거나 부부사이가 냉랭해지기 쉽다는 의미입니다.

이유는 계유일주의 강력한 매력으로 작용했던 신비감이 결혼 후 벗겨지면서 계유일주의 매력이 퇴색되기 때문입니다.

그렇다고, 결혼 후 부부사이에 신비감을 유지한다는 것도 이상한 일입니다.

부부는 비밀이 없을 정도로 가까워질 수 있는 관계인데, 본인이 신비감을 위해 비밀을 만들거나 상대와 거리감을 둔다면 그것도 불화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계유일주는 남녀 모두 결혼 후 배우자와 관계가 냉랭해지는 일주입니다.

또, 계유일주는 색정이 강한데다가 이성을 그리워하는 성향이 강하고, 아름다운 이성에게 마음을 잘 빼앗기는 편이라 결혼 후 자신이나 배우자가 바람나서 이혼할 확률이 높으며, 이혼하지 않더라도 부부가 무정한 관계로 살 수 있습니다.

거기다 계유 일주는 일지가 편인인데다 차가운 금(金)의 기질을 가지고 있어 약간 고독한 성격을 띠고 있습니다.

일지가 인성이다 보니 일반적으로는 어머니와 인연이 깊고, 여자에 경우는 아들 보다 딸을 낳을 확률이 높습니다.

(보통 남자 계유일주는 자식복이 좋은 편이고, 여자 계유일주는 자식복이 없다는 것이 통념입니다.)

또, 계유 일주는 지장간이 인성(정인, 편인) 밖에 없어 일간의 힘이 강한 편이라 어딘가 여린 느낌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보기보다 예민한데다가 비위도 약하고, 깔끔떠는 성격이라 배우자도 털털한 사람보다 깔끔한 사람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제가 너무 결혼운에 치중해서 얘기를 한 것 같은데, 내가 아는 계유일주들이 대부분 부부사이가 안 좋아서 말이 그쪽으로 많아진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계유일주가 나쁜 일주만은 아닙니다.

계일일주는 기억력이 좋은 일주로 예술적 감각이 뛰어나며, 남보다 재주를 쉽게 익히는데다, 여성은 우아하고, 신비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유명인 중에는 피겨 여왕 '김연아' 씨가 계유일주에 해당합니다.

계유일주는 보통 차분한 성격으로 준법정신이 강한 사람이 많은데, 만약 월지시지묘(卯)가 자리 잡았다면 묘유충의 작용으로 똘끼(상식 밖) 있는 성격으로 말에 신의가 없고, 사기꾼 기질이 있으며, 그런 성격때문에 경찰서를 드나드는 일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일반적인 계유일주는 현실적이며, 차분한 성격을 가졌기 때문에 차분함을 유독 좋아하는 무(戊)토 일주와 아주 잘 맞고, 실제로 계(癸)와 무(戊)는 합을 이루는 천간입니다.

배우자는 무진(戊辰)일주를 만나는 것이 가장 좋고, 기묘(己卯)일주를 만나는 것이 가장 좋지 않습니다.

기묘(己卯)일주는 계묘(癸卯)일주와 지지충으로 성격도 안 맞고, 기묘(己卯)도 나체도화일주라 바람기가 많은 일주라 두 사람이 만나면 이혼 확률이 상당히 높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