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예전부터 뉴스에서 사이비교주에게 당한 피해자들 소식을 들으면, 도대체 저 사람들은 어떤 세뇌 교육을 받았길래 말도 안 되는 일에 동참하며, 제정신이 아닌 교주를 추앙할까? 의문이었습니다.
내가 무신론자라 그런지 교주에게 순종하고, 복종하는 사람이 있다는 게 신기하더라고요.
근데, 최근에 '나는 신이다'라는 다큐를 보니 그들에 관한 의문이 풀렸습니다.
이 다큐를 보기 전에는 왜 바보도 아닌 사람들이 사이비교주의 말도 안 되는 허무맹랑한 이야기에 빠져, 저런 이상한 사람을 추앙할까? 도저히 이해가 가지 않았습니다.
나뿐만이 아니라 절대 사이비교주에게 홀릭되지 않을 사람들은 사이비교 신자들을 이해하기 힘들 것입니다.
왜냐면 사이비교에 빠지는 사람들은 따로 있기 때문입니다.
한 가지 오해하면 안 되는 것은 사이비교에 빠지는 사람들이 아이큐가 낮거나 머리가 나빠서 사이비교에 빠진다고 오해하시면 안 될 것 같습니다.
실제 JMS(기독교복음선교회)의 정명석은 명문대 대학생을 중심으로 신도를 모집하였고, 많은 대학생이 그 사이비교 신자로 활동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더 궁금하고, 이해가 가지 않아 그 사이비교에 대단한 교리가 있을 거라고 착각한 것입니다.
얼마나 대단한 교리가 있기에 서울에 위치한 명문대생도 사이비교에 빠질까?
하지만, 그것은 잘못된 접근입니다.
실제 사이비교에는 대단한 교리 같은 건 없었으니까요.(엉터리 같은 괴변, 괴설은 있었던 것 같지만, 그것을 교리라고 보기에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사주명리학적으로 접근하자면 사이비교에 쉽게 빠지는 사람들은 따로 있고, 사이비교주는 그런 사람들의 존재를 알기때문에 그들이 자신을 추종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나는 신이다'를 보면, 사이비 교주와 신자들의 특징을 명확히 알 수 있었습니다.
교주는 하나같이 밝고, 에너지가 넘치며, 화려한 성격을 가졌습니다.
그에 반해 신자들은 순박하고, 순진하며, 순종적인 성격을 가진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제 감이 오시죠? 한 마디로 음기 가득한 사람이 양기에 홀릭 되는 것입니다.
한때 유행했던 MBTI에서 활달한 사람은 E이고, 내성적인 사람은 I로 구분되잖아요.
그것처럼 사주에서도 양기와 음기로 천간을 나눌 수 있습니다.
양의 천간은 갑(甲), 병(丙), 무(戊), 경(庚), 임(壬)이 있고, 음의 천간은 을(乙), 계(癸), 신(辛), 기(己), 정(丁)이 있습니다.
성격적으로 봤을 때, 사이비교에 빠질 가능성이 높은 천간 대체로 음의 천간인데, 그중에서도 사이비교에 가장 빠지기 쉬운 천간은 기(己)토 같습니다.
왜냐면 10개의 천간 중 가장 순진하고, 순박한 천간이 기(己)토이기 때문입니다.

 

열 개의 천간(갑,을,병,정,무,기,경,신,임,계)은 각각의 특징이 있고, 천간의 음과 양이 한쌍으로 합을 이룹니다.
갑(甲)기(己)합
을(乙)경(庚)합
병(丙)신(辛)합
정(丁)임(壬)합
무(戊)계(癸)합
모두 다 양과 음의 천간이 한 쌍을 이룹니다.
왜 음양이 한 쌍을 이루냐면 사람은 자신에게 없는 부분을 가진 사람에게 끌리기 때문입니다.
천간합은 모두 자기에게 부족한 부분을 가진 천간끼리 합을 이룹니다.
갑(甲)기(己)합부터 보면, 기토는 갑목의 밝음에 홀릭되고, 갑목은 기토의 순진하고, 순종적인 성격을 좋아합니다.
병(丙)신(辛)합은 신금은 병화의 화려함에 홀릭되고, 병화는 신금의 차분함을 좋아합니다.
을(乙)경(庚)합은 을목은 경금의 강인함에 끌리고, 경금은 을목의 부드러운 유연함을 좋아합니다.
정(丁)임(壬)합은 정화은 임수의 넓은 아량에 홀릭되고, 임수는 정화의 다정함을 좋아합니다.
무(戊)계(癸)합은 계수는 무토의 우직함에 끌리고, 무토는 계수의 소녀같은 느낌을 좋아합니다.
(참고로 지금 내가 말하는 것은 자기 사주에 천간합이 있는 경우가 아니라 그냥 각각의 천간들이 어떤 매력에 끌려 서로 합을 이루는 지를 말하는 겁니다.)
이 중 사이비교주로 적합한 일간은 갑(甲), 병(丙), 경(庚)일 것입니다.
왜냐면 이 천간들이 음기가 강한 사람들이 쉽게 홀릭될 수 있는 밝고, 화려한 성격을 가진 사람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사이비 교주에 빠지는 대부분 신도는 교주의 밝고, 화려한 이미지에 홀릭되어 모여든 것입니다.
현실에 지쳐 쉽게 우울해지는 사람들이 양기 가득한 사이비 교주의 신자가 되는 것이죠.
그렇기때문에 사이비 교주의 일간은 갑(甲), 병(丙), 경(庚)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갑(甲)목은 밝고, 명랑한 천간이며, 병(丙)화는 유쾌하고, 화려한 천간이며, 경(庚)금은 과감하고, 강인한 리더쉽을 가진 천간입니다.
셋 다 개성은 조금씩 다르지만 공통점은 기(己)토가 쉽게 홀릭되는 천간이라는 겁니다.
순박하고, 순진한 성향을 가진 기(己)는 밝고, 유쾌하며, 화려함이 있거나 혹은 강인함을 가진 사람에게 쉽게 홀릭됩니다.
물론, 기(己)토만 사이비교에 빠지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기(己)토가 10개 천간 중 가장 순진하고, 순종적이며, 여러 사람과 공동체를 이루었을 때, 편안함을 느끼는 타입이라 사이비교에 빠질 가능성이 다른 천간보다 높아 보일 뿐입니다.
또한, 기토를 추종자로 만들 때는 특별한 교리가 필요 없습니다.
그저 밝고, 화려한 리더가 기토에게 호감을 보이며, 내가 특별한 리더라는 것만 알려주면 그들은 알아서 그에게 순종할 것입니다.
그러니 그들을 사이비교로 끌어들이는데, 대단한 교리를 만들어 세뇌시킬 필요가 없습니다.
그저 교주는 자신이 대단한 사람이며, 신의 메신저라고 그들에게 반복해서 말하기만 하면 됩니다.
아래는 다큐에서 신자가 밝힌 사이비 교주 정명석의 생년월일로 본 사주입니다.(실제 포털에서도 1945/3/16일로 나와 있더라고요.)

혹시 몰라 사주를 보니 사주가 실제 정명석의 성격과 일치하는 것 같아 이 사주의 특징을 이야기 해 보겠습니다.

정명석은 년월이 도화지지로 묘(卯)유(酉)충을 이룬 사주입니다.
기본적으로 묘(卯)유(酉)충이 있는 사주는 남에게 자신을 근사하게 보이고자 거짓말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도화지지가 나란히 붙어있는 사주는 대체로 성욕이 왕성한 사람이 많습니다.
역시나 다큐를 보니 정명석도 엄청나게 많은 여신자를 성폭행한 성욕이 남다른 사람이었습니다.
여신자의 증언에 따르면 하루에 열 명하고도 성관계를 했다니까 엄청난 성욕이죠.
일간은 갑(甲)목으로 밝음의 상징인 천간이죠.
갑(甲)목은 열개의 천간 중 가장 처음 나오는 천간답게 우두머리가 되고 싶어하는 기질이 강하며, 실제로 리더가 많은 천간이기도 합니다.
일지는 역마 기운이 있는 신(申)이니 여기저기 돌아다니는 정명석의 기질이 잘 나타납니다.
사이비교주 중 일지가 도화지지인 사람은 잘 움직이지 않고, 한 곳에 정착하여 그 곳에서 공동체를 이루는 경우도 있는데, 정명석은 일지가 역마지지라 잘 돌아다니는 성향을 보인 것 같습니다.
시지는 모르지만 도화지지인 오(午)일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기본적으로 사이비교주는 외모를 떠나 사람을 홀릭시키는 매력(끼)가 있어야 하는데, 그 끼의 대표적인 지지가 도화지지입니다.
다큐를 보니 사이비교주 대부분이 포퍼먼스가 강한 사람들이었습니다.
남들에게 화려하고, 빛나는 사람처럼 보이기 위해 여러가지 쇼를 할 줄 아는 사람이니 기본적으로 도화지지가 있는 사주일 겁니다.
그것 때문에 시지가 오(午)라고 생각한 건 아니고, 정명석이 말년에 감옥에 가는 걸 보니 시지에 재살에 해당하는 오(午)가 있겠구나~ 라는 생각을 했기 때문에 시지를 오(午)라고 한 것입니다.
정명석은 년지에 있는 도화살 지지 유(酉)가 이미 월지 묘(卯)랑 충을 이루고 있기때문에 상당히 크레이지한 면을 가지고 있습니다.
묘유충이 있는 사주는 미친 사람처럼 성격이 오락가락 변해서 예상밖에 면모로 사람들을 놀래키는 재주(?)이 있습니다.
또한 성욕도 남다르게 넘치거나 변태스러울 수 있습니다. (아~ 사주에 묘유충 있는 분들은 상처받지 마시고, 뒤로가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또 하나 그의 사주에 특이점은 묘신(卯申) 귀문관살입니다.
신자들의 증언에 따르면 그가 대통령 후보를 보고 누가 대통령이 될 지 잘 맞힌다고 했는데, 그가 남보다 촉이 좋았던 이유는 아마 묘신(卯申) 귀문관살 때문일 것입니다.
묘신(卯申) 귀문관살은 특이하게도 과학자나 유명인에게도 잘 발견되는 귀문관살인데, 묘신 귀문관살이 사주에 있는 사람은 사고방식이 독특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초등학교 밖에 안 나온 정명석이 성경에 관한 독특한 해설로 명문대생들을 현혹시킬 수 있었는지도 모릅니다.
또, 그는 월간과 일간이 갑(甲)기(己)합을 이루고 있는데, 사주에 갑(甲)기(己)합이 있는 사람은 우두머리로 많은 사람의 추종을 받게 되는데, 아마 이 부분 때문에 그가 많은 신자를 거느릴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사주에 묘유충이 없었다면 정상적인 방법으로 사람들의 추종을 받았을 텐데, 묘유충때문에 이상한 우두머리로 변질된 사주네요^^;(묘유충 있는 분들은 다 나가신 거 맞겠죠?)
몇 분 안 남은 일요일 밤 마무리 잘하시고, 전 이만 쏭~*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