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주 이야기

도화살의 종류와 특징

멀티서퍼 2020. 11. 29. 14:43

도화살의 종류와 특징

 

종종 블로그 댓글에 12운성 중 ‘목욕’에 해당하는 지지와 도화살의 관계를 묻는 분들이 있어 오늘은 도화의 종류에 대해 포스팅해보겠습니다~*

도화의 종류에는 ‘나체도화’, ‘월장도화’, ‘곤랑도화’가 있습니다.

 

먼저, 도화의 특징이 가장 잘 나타나는 나체도화부터 설명해보겠습니다.

흔히 도화를 복숭아꽃에 비유하는데, 이는 나체도화에 해당하는 말처럼 보입니다.

왜냐면 나체도화를 가진 분들이 보통 얼굴이 분홍색으로 잘 물드는 편이거든요.

맨 날 분홍색이 아니라 순간순간 분홍색으로 홍기를 띠어 이성에게 착각(오해)과 함께 성욕을 불러일으키는 것이 특징입니다.

위에서 목욕지에 해당하는 도화에 대해 말했는데, 나체도화가 바로 목욕지에 해당하는 도화입니다.

하지만, 모든 목욕지가 다 나체도화는 아닙니다.

간혹 목욕지가 있으면 다 나체도화라고 잘못 알고 있는 분들이 있는데, 그것 별로 맞지 않은 얘기 입니다.

나체도화는 일지자체가 도화의 성격을 가진 경우만 진정한 ‘나체도화’라 할 수 있습니다.

갑자(甲子), 을사(乙巳), 정묘(丁卯), 기묘(己卯), 경오(庚午), 신해(辛亥), 계유(癸酉) 일주가 바로 나체도화 일주인데, 남녀 모두 이성에 관심이 많고, 색을 밝히며, 나이 차이를 신경쓰지 않고 이성을 탐한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나체도화 일주를 가진 사람은 보통 얼굴자체는 섹시하다기 보다 귀엽거나 청순하거나 순진해 보이는 얼굴이 많은데, 얼굴이 아무리 순진하게 생겨도 보통 이성에게 성욕을 일으키는 도화로 여성은 몸매가 좋은 경우가 많은데, 종종 예외도 있는 것 같습니다.

사주에서 일지나 시지에 도화가 있는 경우, 이성에게 인기가 많아 연애운은 상당히 좋은 반면 바람기가 있어 결혼운은 안 좋은 경우가 많습니다. 나체도화 일주를 가진 분들도 대부분 이성에게 인기는 많은 반면 결혼운은 좋지 않아 결혼해서 한 사람과 백년해로하기는 조금 힘든 일주라 하겠습니다. 나체도화 일주 모두 결혼운이 좋지 않아 이혼율이 높은데, 이 중 을사(乙巳), 경오(庚午), 신해(辛亥) 일주는 바람기로 인한 이혼수가 강합니다. 물론 자신의 모든 과오를 참아내는 배우자를 만난다면 백년해로 할 수도 있겠지만요^^;

 

 

다음은 마성의 ‘월장도화’입니다.

월장도화(越牆桃花)는 말 그대로 그 사람을 보고자 담을 넘게 만드는 도화입니다.

무척 이성을 강하게 흡입하는 도화라 하겠습니다.

사주에 도화를 뜻하는 자오묘유(子午卯酉) 중 3자가 붙어있어야 성립하는 이 도화를 가진 사람은 보통 외모가 뛰어난 편입니다.

솔직히 위에서 말한 나체도화는 외모가 평범한 사람이 많은데 비해 월장도화를 가진 사람은 대부분 이성을 홀릴 만한 얼굴을 가진 경우가 많습니다.

저도 월장도화 사주를 가진 분들을 몇 분 봤는데, 여자든 남자든 대부분 얼굴자체가 인기가 있어 보일 정도로 준수했습니다.

그러다보니 이분들은 본인이 끼를 부리지 않더라도 연애의 시작이 빠르고, 이성과 얽혀 많은 시간을 허비하는 편이라 차라리 처음부터 연예인을 직업으로 선택하는 게 좋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게 만드는 도화입니다.

아무튼, 사주에 4개의 지지 중 3가 도화 지지를 가졌으니 어쩔 수 없이 색을 밝힌다는 얘기가 포함됨으로 성 질환에 걸리지 않게 유의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자유오묘를 다 가지고 있는 편야도화도 월장도화와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도화 중 가장 골치 아픈 도화 곤랑도화을 설명하겠습니다.

곤랑도화(滾浪桃花)는 말 그대로 성욕이 물처럼 샘솟는 도화입니다.

이 도화는 성과 관련된 질병에 걸리기 쉬운 도화라 가장 지저분한 도화로 알려져 있습니다. 곤랑도화는 도화에 해당하는 지지는 형에 이루고, 그 지지의 천간은 합을 이루어 ‘간합지형’의 도화살이라 불립니다.

쉬운 예로 기묘(己卯) 일주는 나체도화인데, 만약 월주나 시주가 갑자(甲子)면 나체도화인 동시에 곤랑도화가 되는 것입니다. 일주의 기(己)천간이 갑(甲)과 합을 이루고, 일지의 묘(卯)가 자(子)와 형을 이루기 때문입니다. 물론 갑자(甲子)일주에 월주나 시주에 기묘(己卯)가있는경우도곤랑도화에해당합니다.

이렇게 곤랑도화가 형성되면 지나치게 성관계(sex)을 좋아하는 사주라 하겠습니다. 물론 나체도화도 색을 밝히지만, 그래도 나체도화는 관심이 있거나, 좋아하는 감정이 있는 사람과의 관계를 원하는 반면 곤랑도화는 마음보다 성욕이 앞에 있다는 게 문제입니다. 자신의 순간적인 쾌락을 위해 너무 많은 이성과 관계를 하므로 병에 걸려 신음하는 도화라 도화 중에서는 가장 안 좋은 도화살로 알려져 있습니다.

곤랑도화는 성욕이 지나쳐 도저히 한 이성으로 만족하지 못하고, 여러 이성과의 관계를 원한다는 게 문제입니다. 색욕이 너무 가득해 건강을 해칠 수 있으니 아무쪼록 곤랑도화를 가진 분들은 건강관리에 힘쓰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댓글에 자신의 도화가 강한지 물어보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대체로 도화가 일지, 시지에 있는 분들이 도화가 강한 편으로 인기가 많아 연애운이 좋은 반면, 결혼운은 그다지 좋지 않은데 비해 도화가 년, 월에 있는 분들은 일지, 시지만큼 도화가 강한 편은 아니라 인기는 좀 약하지만, 년, 월에 도화는 자기통제가 가능해 결혼운은 더 좋은 거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 사주에 도화지지가 3개이상이면 3자가 붙어있지 않아도 도화살이 강한 사주이고, 위에서 설명한 ‘나체도화’, ‘월장도화’, ‘곤랑도화’에 해당하는 분들은 다 도화가 강하다고 생각하시면 되고, 도화가 공망이면 도화가 약해진다고 생각하는 분도 있는데, 도화가 공망이면 도화의 나쁜 점이 더 도드라져 여러가지로 좋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사주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12운성② - 목욕  (0) 2021.01.02
12운성① - 장생  (5) 2020.12.15
사주 일주로 보는 좋은 남편 TOP 3 VS 나쁜 남편 TOP 3  (2) 2020.11.05
도화살의 작용_육친별  (0) 2020.09.18
연쇄살인마 사주 분석 ①  (1) 2020.09.13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