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주로 보는 궁합 [육합으로 궁합보기] ①

육합 중 극합 : 묘술(卯戌)합, 사신(巳申)합

 

오늘은 사주로 보는 궁합 중 육합으로 보는 궁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보통 '육합'은 부부 궁합을 볼 때 많이 사용하는데요, 이때는 태어난 년(해)에 해당하는 띠로 보는 것이 아니라 일지(태어난 날짜)로 보아야 정확한 궁합을 볼 수 있으니 반드시 일지로 보세요.

왜냐면 태어난 해로 보는 띠궁합은 겉궁합(겉으로 보이는 비쥬얼의 합)이고, 일지로 보는 궁합은 속궁합이 포함된 궁합인데, 육합은 겉궁합이 아닌 속궁합에 적용할 때, 굉장히 잘 맞습니다. 그래서 일지로 봐야 합니다. 사주에서는 일지가 배우자를 뜻하거든요~ (※ 일지는 태어난 년,월,일 중 일에 해당하는 날짜에 있는 지지띠를 말하는 것으로, 만세력 앱을 이용하면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만약 당신이 누군가를 만났는데, 상대가 미남, 미녀도 아니고, 인기 많은 타입도 아닌데, 강하게 끌리고, 성욕이 느껴진다면 두 사람은 일지가 육합일 확률이 높습니다.

그러니 사람은 본능적으로 자신의 육합을 찾을 수 있는 겁니다.(신기하죠^^)

물론 사주에서 궁합을 볼 때, 육합 외에 삼합이나 방합도 있지만, 육체적으로 서로를 강하게 끌어당기는 것은 육합이라 육합은 부부합(연애합)이라 볼 수 있습니다.

육합에는 자축(子丑:쥐,소)합, 인해(寅亥:호랑이,돼지)합, 묘술(卯戌:토끼,개)합, 진유(辰酉:용,닭)합, 오미(午未:말,양)합, 사신(巳申:뱀,원숭이)합이 있는데, 이중 속궁합이 아주 잘 맞는 합은 인해(寅亥)합, 묘술(卯戌)합, 진유(辰酉)합, 사신(巳申)합입니다.

자축(子丑)합과 오미(午未)합도 쿵짝이 잘 맞는 궁합으로 성격은 잘 맞지만, 둘 다 같은 성질을 가지고 있어(자축은 둘 다 차가운 '수'의 성질을 가지고 있고, 오미는 둘 다 뜨거운 '화'의 성질을 가지고 있음) 속궁합이 퍽 잘 맞는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속궁합은 원래 자신과 다른 성질을 가진 사람과 잘 맞거든요.)

인해(寅亥)합, 묘술(卯戌)합, 진유(辰酉)합, 사신(巳申)합은 모두 속궁합이 아주 잘 맞는 합이라 외모가 서로의 이상형과 달라도 끌리게 되는데요, 이 중에서도 성적으로 가장 강렬하게 끌리는 합은 묘술(卯戌)합사신(巳申)합이라고 하겠습니다.

 

묘술합과 사신합은 정반대의 성질을 가진 것이 합을 이루기 때문에 이유도 모른 채 서로에게 강한 성욕을 느끼게 됩니다. (이렇게, 성질이 반대되어, 한쪽이 다른 한쪽을 제압하고, 극하는 궁합을 극합이라고 합니다.)

묘술합

먼저, 묘술(卯戌)합 같은 경우는 목과 토의 합으로 목은 토를 파헤치는 성격을 가졌기 때문에 토는 원래 목이 불편한 존재인데, 합을 이루고 있습니다. 이 경우 목(木)기운이 있는 토끼(卯)가 토(土)기운이 있는 개(戌)를 자극하는 형상입니다. 

묘(卯)는 토끼고, 술(戌)은 개띠인데, 개는 기본적으로 착하긴 해도 다른 동물이 보기에는 그다지 섹시한 동물은 아닌데도, 토끼는 개를 보면 도화가 발동합니다. 토끼는 본래 겉으로 보기에는 순진하고, 귀여워 보여도 속은 색욕이 가득 찬 동물인데, 평소에는 잘 드러나지 않던 욕정이 자신의 창고에 해당하는 개(술:戌)를 보면, 문이 열려 개를 유혹하며 색기를 부리게 되고, 개는 이를 보고 발정이 나 달려들기 때문에 사주에서는 이를 두고, 도화지합 또는 음란지합이라고 부릅니다.  

 

 

다음으로 육합인 동시에 형(刑), 파(破)가 발생하는 사신(巳申)합 입니다.

사신(巳申)합은 불(火)과 금(金)의 합으로 형, 파를 포함한 합입니다

딱 보기에도 불과 금이 합이 된다는 게 이상해 보이죠. 물론 금을 불에 달구어 세련되게 모양을 만들 수 있지만, 금은 불에 녹는데, 자신을 녹이는 불과 합을 이루려니 당연히 형(刑:형벌,고통), 파(破:깨진다)가 일어날 수밖에 없습니다.

사(巳)는 뱀이고, 신(申)은 원숭이로 뱀은 우아하고, 교묘한 동물이고, 원숭이는 호기심이 많고, 장난기가 있는 동물이라 뱀과 원숭이가 만나면 호기심 많은 원숭이가 뱀을 재밌어하며 툭툭 장난을 치게 됩니다. 뱀은 원숭이가 당황스럽지만, 두 사람은 서로에게 강하게 끌리게 됩니다. 하지만 사신합은 다른 합과 달리 형, 파가 있는 합입니다. 뱀은 정신 사납게 날뛰는 원숭이 때문에 신경이 쓰여 골골거리다 원숭이를 배신하거나 내치게 됩니다. 이것이 '형(刑)'에 해당되고, 그렇게 둘이 헤어지면 이것이 ‘파(破)’ 에 해당 되는 것입니다. 결국 사신합은 강하게 끌렸다 깨질 수 있음으로 조심해야 하는 합입니다.

육합은 이성간에 강하게 작용되는 합이기 때문에 실제로 커플 사이에 잘 발견되는 합입니다.

※ 자신의 일지가 뭔지 모른다면, 만세력 앱을 하나 설치하셔서 보시면 됩니다.

'사주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주 삼합으로 보는 성격 및 인간관계  (5) 2020.09.08
사주로 보는 궁합 [육합] ②  (2) 2020.09.05
자살을 부르는 신살 '탕화살'  (1) 2020.08.29
[육친] 식신  (11) 2020.08.26
천라지망살  (4) 2020.08.24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