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띠를 기준으로 보는 점술 '당사주'

주말 내내 날씨가 좋아서 벚꽃 구경 가신 분들 많을 것 같은데, 전 나이가 먹어서 그런지 향기도 없고, 빨리 지는 벚꽃에 별 감흥을 못 느끼겠더라고요~

무엇보다 주말에 갑자기 일이 잡혀서 신당역과 동대문역사 근처에 있었는데, 거기는 신기하게도 가로수가 소나무더라고요.

통상 가로수는 활엽수를 심는데, 침엽수인 소나무를 쓰는 건 흔치 않아 신기하더라고요.

뭐, 잠깐 피었다 금방 지는 벚꽃보다는 늘 푸른 소나무가 가로수로 더 적합해 보이기도 하고요.

거기다 소나무는 벚꽃과 달리 향이 있어 좋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소나무의 기운을 얻어 재밌고, 쉬운 '당사주'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려 합니다.

당사주는 태어난 띠를 기준으로 12성좌(별자리)와 연결해 띠별로 성좌를 만들어 해당 성좌로 운을 보는 점술 방법입니다.

당사주는 정통 사주명리학은 아니지만, 의외로 잘 맞은 부분도 많으니 재미 삼아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럼, 먼저 태어난 띠에 따라 성좌와 그 특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쥐 띠 : 쥐띠는 사람들에게 가장 사랑받은 띠 중 하나입니다. 당사주에서 쥐띠는 '천귀성'이라 하여 하늘이 내린 귀한 존재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쥐띠는 유난히 운이 좋은 사람이 많은 편이고, 대중의 사랑을 많이 받은 띠로 알려져 있습니다.

단, 부모는 걱정이 많으며, 건강에 문제가 생기거나 일찍 죽을 수도 있습니다.

소 띠 : 당사주에서는 소띠에 태어난 사람은 '천액성'이라 하여 재난, 고난, 고통이 따르는 띠로 보고 있습니다.

그래서 당사주에서는 소띠는 고향을 떠나 사는 게 액을 피하기에 좋다고 말합니다.

호랑이 띠: 호랑이띠는 '천권성'이라 하여 권력, 세력, 힘을 상징하는 띠입니다. 기본적으로 호랑이띠는 명랑, 쾌활하며, 많은 사람을 사귀는 것을 좋아합니다.

토끼 띠: 당사주에서 토끼 띠는 '천파성'이라 하여 파괴, 파재, 흩어짐을 의미합니다.

이는 여러가지 의미로 풀이 되는데, 가장 흔한 풀이로는 재산이 파괴되고, 흩어진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참고로 당사주에서는 좋게 풀이된 띠보다 나쁘게 풀이한 띠가 많으니 너무 킹받지는 마세요^^;)

용 띠 : 용띠는 '천간성' 이라하여 나쁘게 표현하면 간교함을 의미하고, 좋게 표현하면 지략이 있는 띠라 볼 수 있습니다.

지략이 있고, 임기응변이 뛰어나 어려운 일이 와도 잘 극복하며, 본인이 가진 능력을 잘 발휘하여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는 띠로 풀이됩니다.

뱀 띠 : 뱀띠는 '천문성'이라 하여 하늘의 뜻을 아는 띠로 표현하는데, 대체로 학문을 좋아하고, 총명하며, 남을 지도하기에 적합한 띠라고 합니다. 

단, 자기 분야에서 이름을 알리지 못한 뱀띠는 곤곤한 삶을 살게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말 띠 : 말띠는 '천복성'이라 하여 사람들의 도움을 많이 받은 띠라고 합니다. 단, 사주에 천복성이 두 개이상이면 불길하다고 합니다.

양 띠 : 양띠는 '천역성'이라 하여 태어난 집을 떠나 살아야 뜻을 얻을 수 있는 띠라고 합니다. 부모와 한집에 살며 무익하고, 별 볼일 없어지니 집을 나와 살아야 뜻을 펼칠 수 있다고 합니다.

또, 남모르는 근심이 많은 띠라고 합니다.(한마디로 걱정이 많은 띠라고 볼 수 있습니다.)

원숭이 띠: 원숭이띠는 '천고성'이라 하여 고독을 상징하는 띠입니다. 주변에 사람이 있고, 없고를 떠나 기본적으로 고독함과 쓸쓸함이 맴도는 띠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닭 띠 : 개인적으로는 매력적인 사람이 많은 띠라고 생각하지만, 당사주에서 '천인성'이라하여 병에 걸리거나 크게 다칠 수 있는 띠로 표현합니다.

그래서인지 유독 닭 띠는 어릴 적 홍역이나 기타 큰 질병을 앓아 본 사람이 많습니다.

개 띠 : 개띠는 '천예성'이라 하여 재주가 많아 예능에 능한 띠라고 합니다.(경우에 따라 경박하다는 평가도 받습니다~) 단, 부모궁(자리)은 좋지 않다고 하네요.

돼지 띠 : 돼지띠는 '천수성'이라 하여 본인의 고집 때문에 고단하지만, 장수 가능성이 높은 띠로, 20대 전보다 20대 이후로 운세가 피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당사주 보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당사주는 아래표를 기준으로 초년운, 중년운, 말년운, 전체운이 어디에 해당하는지를 먼저 알아야합니다.

당사주 띠별 성좌

먼저 초년운은 본인이 태어난 해(띠)로 보면 되고요,

중년운은 본인이 태어난 띠를 1월이라고 기준을 잡고, 태어난 달까지 한칸씩 이동한 후 보면 됩니다.

당사주는 음력 생일을 놓고 봐야합니다.

예를 들어 음력 1981년 2월에 태어난 사람이라면 초년운은 천인성을 보면 되고, 청년운은 천예성에 해당합니다.

말년운은 월의 성좌를 1로 놓고 날짜만큼 한칸씩 세면 됩니다.

예을 들어 음력 1981년 2월 3일에 태어난 사람은 월이 천예성이니 천예성을 1로 놓고, 3일을 세면 중년운은 천귀성이 해당됩니다.

마지막으로 전체운은 자신의 일을 자(子)시로 놓고, 한칸씩 세어서 보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자신이 태어난 시가 사(巳) 시라면 자(子 )시를 기준으로 6칸 내려가는 시잖아요. 그러니 음력 1981년 2월 3일 사시에 태어난 사람이 있다면 일이 천귀성에 해당하니 천귀성을 기준으로 보니 전체운은 천문성에 해당합니다.

본인의 초년, 중년, 말년, 전체운이 어디에 해당하는지 알았다면 아래표를 기준으로 운을 보시면 됩니다.

참고로 초년운은 제가 처음 12성좌에 쓴 글을 참고하시고, 중년, 말년, 전체운만 아래를 보시면 됩니다.

월 기준
일 기준
시 기준

와~ 오랜만에 긴 글을 쓰니 시간이 늦어졌네요~ 그럼, 굿나잇하시고, 저도 이만 빠이~*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