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주 이야기

게임 잘하는 사주

멀티서퍼 2021. 9. 28. 03:28

게임 잘하는 사주


얼마 전 넷플에서 '오징어 게임'을 봤는데, 그게 요즘 유명세를 타고 있더라고요.
'라이어 게임'이나 '아리사 인 보더랜드'를 봤던 사람은 그 드라마가 전혀 신선하지 않은데, 외국인들 눈에는 아마 한국인들이 어릴 때 하던 게임이 나와서 신선하게 보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솔직히 드라마 전개는 라이어 게임과 거의 흡사하고, 반전도 별로 놀랍지 않아 스토리 자체는 특별할 게 없지만, 추억의 청춘 스타 이정재씨가 주연을 맡고, 공유 및 이병헌씨의 우정 출현은 상당히 반가웠습니다^^ 
그리고, 연출은 꽤 괜찮았던 것 같습니다. 무궁화꽃 게임의 대형 인형이나 초록색 츄리닝처럼 시각적인 요소를 잘 연출한 것 같습니다. 아마 라이어 게임을 재밌게 봤던 사람이라면 이 드라마도 재밌게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몇 년 전부터 게임과 관련된 영화나 드라마가 많이 나오고 있는데, 그래서 오늘은 게임 잘하는 사주에 대해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게임에는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몸을 써서하는 게임부터 앉아서 하는 보드게임이나 온라인 게임까지 그 종류는 다양합니다. 하지만 게임 종류와 상관없이 모든 게임에 강한 지지는 일단 신(申), 자(子), 진(辰) 입니다. 
전에 삼합을 설명할때, 신(申), 자(子), 진(辰)의 특징 중 하나가 머리가 좋고, 잘 논다고 말한 적이 있는데, 신(申), 자(子), 진(辰)은 뛰어난 놀이(게임) 감각을 지녔습니다.
게임에 필요한 두뇌(전략), 공격력, 방어력, 요령, 배짱을 모두 가지고있어 사주에 일지를 비롯해 신(申), 자(子), 진(辰) 지지가 사주에 많은 사람은 대부분 게임을 잘하는 편입니다.
이들은 일반적인 오락성 게임부터 도박성 게임까지도 잘하는 편이라 사주에 관(정관, 편관)이 없거나 약하면, 도박에 빠질 위험도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런데, 요즘은 사람들이 주로 온라인(PC, 핸드폰)게임을 하는 편이라 게임하면 그쪽으로 많이 생각하는데, 온라인 게임처럼 앉아서 하는 게임은 사(巳), 유(酉), 축(丑) 지지도 꽤 잘하는 편입니다.
사(巳), 유(), 축(丑)은 신(申), 자(子), 진(辰)에 비해 공격력은 떨어지는 편이나 집중력은 좋은 편이라 보드게임이나 PC게임처럼 앉아서 하는 게임은 장시간 플레이가 가능한 지지입니다.
거기다, 사주에 편인이 있는 경우라면 순간적인 집중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게임을 잘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하지만, 우리 주변에는 온라인 게임 하는 것을 이해 못하고, 싫어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그 정도가 가장 심한 사람은 미(未) 일주입니다. 
왜냐면 미(未)일주는 원칙주의자며, 실용주의자라 돈 안 되고, 실용적이지 못한 일에 시간을 보내는 거 자체를 한심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그런데, 사실 바둑이나 장기, 체스도 다 게임의 일종으로 시작했으니 게임과 스포츠의 경계는 결국 그것이 얼마나 공신력을 가지느냐에 따라 변하는 것입니다. 
스타그래프트가 공신력을 얻으며, 프로게이머라는 직업이 생기고, 덕분에 임요환씨가 프로게이머로 명성을 얻었지만, 만약 프로게이머라는 직업이 생기지 않았다면 그는 부모님에게 등짝 맞아가며, 엄청난 잔소리에 시달렸을 것입니다.

참고로 임요환씨도 년, 월, 일이 신(申), 진(辰) 지지로 구성된 사주입니다.

진(辰)는 강한 공격력을 가진 지지고, 신(申)은 두뇌를 의미하는 지지로 전략(전술)이 뛰어납니다.

이런 조화는 전략적인 공격력을 필요로하는 게임을 잘 하는 사주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아무튼 벌써 밤이 깊어 전 이만...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