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금여록(金與祿)

오늘은 아직 미혼인 분들을 위해 결혼운과 관련된 좋은 신살 '금여(金與)'에 대해 이야기 해 보겠습니다.

금여(金與)란 말은 한자풀이 그대로 금 수레를 뜻하는 말로, 보통 귀족, 왕족 또는 부귀와 고위층을 의미하는 신살로 좋은 결혼운을 뜻하는 신살이기도 합니다.

금여(金與)는 금학성이라고도 부르며, 다른 좋은 신살처럼 형충파해, 공망으로 손상되면 그 효능이 매우 떨어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사실 저도 사주에 금여가 있는 사주입니다. 그리고 제 금여는 형충파해, 공망으로 손상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금여의 특징을 제대로 아는 사람 중 한 명입니다.

왜냐면 단순히 책에 쓰여 있는 내용을 현실에 적용시 책의 내용과 실제 신살의 작용에는 차이가 좀 있거든요.

뭐, 책에는 금여가 있으면 성품이 온화하고, 총명하며, 좋은 배우자를 만나 해로한다고 적혀 있지만, 솔직히 그런 말은 전혀 피부에 와닿지 않은 말이라,

저는 좀 더 실제 피부에 와닿는 현실성 있는 금여의 특징에 관해서 설명해 보겠습니다.

제가 본 금여의 실제 특징은 사주에 금여가 있는 남자는 외모가 괜찮은 여자를 만난다는 것입니다. (여자도 못생긴 남자는 안 만나는 것 같습니다.)

실제로 제 주변에 금여가 있는 남자 분들은 모두 외모가 준수한 여자를 만나 결혼을 하더라고요. (본인들은 잘 못 느끼는 것 같지만...)

거기다 배우자는 단순히 예쁘기만 한 여자가 아니라 착하고, 남자에게 도움을 주는 여성인 경우가 많았습니다.

한마디로 금여가 있으면, 배우자 복이 있다는 말이 남자 분들은 확실히 맞는 것 같습니다. (물론, 금여가 형충파해, 공망, 귀문관살로 망가지면 좋은 기운이 하락합니다.)

그리고, 여자의 경우도 못생긴 남자를 만나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저는 연애 경험이 적은 편인데, 20대 초반에 아주 못생겼다고 생각한 남자를 잠깐 만난 적이 있어 주변에 보여줬더니 한결같이 하나도 안 못생겼다고 말하더라고요.

덕분에 제가 외모에 대한 기준치가 다른 사람보다 높다는 것을 그때 알게 되었죠^^; (그래도 남자 키는 전혀 안 보는 편입니다.)

아무튼 결론은 사주의 금여가 있는 사람은 외모가 준수한 사람과 결혼할 가능성이 높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사주에 금여가 있는 사람의 두번째 특징은 집안의 빈부를 떠나 본인 자체가 부잣집에서 자란 것 같은 특징을 지녔다는 것입니다.

이게 무슨 말이냐면, 사주에 금여가 있는 사람은 평범한 집안에서 태어나도 행동자체가 부잣집에서 태어난 사람처럼 행동한다는 것입니다.

취미나 취향 자체가 뭔가 부잣집에서 태어난 거 같은 느낌을 준다고 하면 이해하시려나요.

다시 말해, 사주에 금여가 있는 사람은 실제 태어난 환경과 상관없이 마치 부유한 집에서 태어난 사람처럼 보인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음.. 그래서 남한테 굽신거리지 않고, 본인은 꽤 예의를 갖춘다고 해도 특유의 건방 같은 게 좀 있어 보입니다. (하, 이건 제 얘기 같네요^^;)

사실 저도 타인 앞에서 예의를 갖추고, 나름 공손하게 말하는데도 어딘가 건방져 보이는 모양이더라고요.

근데, 저뿐만이 아니라 사주의 금여가 있는 분들은 분명 언행에 예의가 있는 분들이 많은데, 남에게 고개 숙이는 성격이 아니라 특유의 건방(?)진 느낌 같은 것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금여가 있는 분들이 자신을 우습게 본다고 오해하는 분도 있을 것 같은데, 실제로 금여가 있는 분들은 사람을 차별 없이 대하는 심성이 착한 분들이 많습니다.

그냥 타고난 기질이 좀 도도하다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런 영향으로 금여가 있는 사람은 가방끈 길이와 상관없이 멍청하고, 무식한 느낌이 드는 사람이 거의 없습니다.

오히려 지적이거나 총명해 보이는 사람이 많은 것이 특징입니다.

금여의 영향력 강도는 일시, 시지, 월지, 년지 순으로 알려져 있고, 금여는 본인의 일간을 기준으로 아래표와 같은 지지가 해당 금여 지지입니다.

금여 신살표

일주 금여는 갑진(甲辰), 을사(乙巳), 경술(庚戌), 신해(辛亥) 로 일지에 금여가 있으면, 확실히 외모가 괜찮은 배우자를 얻긴 하지만, 일주 금여 중 신해와 을사는 나체도화라 꽤 이혼율이 높은 편으로 해로는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오히려 결혼운이 좋은 금여는 일지가 아니라 시지, 월지, 년지에 금여가 있는 사람들이 이혼하지 않고, 잘 사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뭐, 아무튼 금여는 좋은 신살로 사주에 금여가 있다면, 준수한 외모와 착한 성격을 가진 배우자를 만날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